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지하철 착공부터 개통까지 얼마나 걸리나~? 4호선 진접선 개통 , 시간표

반응형

 

 

국토부에서 발표하는 지하철 계획 , 착공 , 개통 얼마나 걸릴까~?

 

4호선진접선 별내별가람역 지도

 

3월 19일 4호선 진접선이 개통되었다.

기존에 오이도-당고개가 종점이었다면 , 당고개에서 별내 별가람 역 , 풍양 역(예정) , 오남역 , 진접 역이 새로 생긴 셈이다.

총 4개의 역사는 모두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해있다.

남양주시에 교통망을 하나더 늘려준 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4호선 진접선 기본계획 뉴스기사
4호선 진접선 착공뉴스 기사

 

4호선 진접선 계획 발표는 2007년에 했고 2014년 말에 착공을 했다.

2022년 3월에 개통을 했으니 계획부터는 최소 15년 , 착공부터 공사기간은 총 7년가량 소요된 것이다.

짧으면 짧고 길다 하면 긴 시간 , 현재 주변에는 왕숙신 도시와 3기 신도시 개발이 진행 예정 중이다.

아직까지도 토지, 대토보상이 안 된 상태로 2028년-2030년 정도 3기 신도시 완공을 예정했다.

지하철 개통에만 이렇게 긴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 과연 다른 신도시 입주시기에 맞춰 교통수단 또한 발전될 수 있는 것인가 ~?

 

진접과 오남 , 별내 신도시 역시 도시는 아직까지도 개발 중이다. 

한참 아파트 단지가 입주하고 최소 5년 이상 지나야 지하철이 들어온다는 것인데 , 오랜 기간이 걸린다.

현재 문정부가 말하는 사전청약은 잘못된 방안이라는 생각이 든다.

도시가 완성되어갈 때 그들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을까~?

사전 청약 신청자들이 상상하고 있는 입주날짜와 계획이 있을 텐데 , 현 진행상황을 보았을 때 진행률은 0%다.

 

 

 

 

 

4호선 진접선 평일&주말 시간표

 

 

기존에 있던 경춘선은 배차간격이 최소 20-30분 , 승차인원도 많아서 지옥철이라 불렸다.

버스를 타고 서울로 출퇴근했던 승객들은 보통 상봉, 청량리, 태릉, 강변으로 이동 후 지하철로 환승해 이동했다.

 

서울권으로 출퇴근 시 최소 1시간 이상씩 교통수단에서 보냈다는 말인데 , 4호선 진접선이 이 무게를 좀 덜어줬다고 불 수 있다.

 

현재 배차간격은 출퇴근 시간 기준 10-15분으로 금곡 산업단지에 차량기지가 완성된다면 배차간격은 더 짧아지리라 생각 든다.

 

 

4호선 별가람역 평일시간표

 

4호선 별가람역 평일시간표
4호선 별가람역 주말 시간표
4호선 별가람역 주말 시간표

 

 

 

반응형